본문 바로가기

바이오하자드 공략/바이오하자드 리버스

바이오하자드 리버스 공략 1부 - HD리마스터

 

BIO HAZARD

HD REMASTER GUIDE -01

 

캐릭터의 특징은 네이버의 레어렌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유입을 위한 연동 링크 입니다.

 

질 발렌타인 공략 01 입니다.

초보자에게 매우 적합한 캐릭터 입니다.

 

※공략을 보는 방법

1. 스크린샷이 나오고 진행이 설명되는 방식

2. 빨간글 : 원할한 진행(아이템관리, 중요한아이템) 을 표시하기 위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색

3. 파란글 : 캐릭터들의 대사, 파일 요약글 (파일클릭)

 

본 공략은 PLAYSTATION4(영문설정), 난이도 NOLMAL 기준입니다.

 

모바일로 구독시 좌/우로 설명되는 방식은 위(좌)/아래(우) 로 바껴집니다.

PC 로 보시면 더 좋은 화질과 사진으로 감상됩니다.

 

모바일로 볼시 화면이 어두울수 있습니다. 개인의 모바일 화면 밝기를 맞춤설정해 주세요.

 


 

 

OPENING

 

크리스(Na.r) : 우리 알파팀은 라쿤시티의 북서쪽에 위치한 삼림지역을 비행하고 있다.

 

비행의 목적은 작전 수행중에 사라진 동료 '브라보팀' 을 찾는 것이다.

 

브래드 : 크리스. 뭐 좀 발견했어?

 

크리스 : 아니 아직..

 

크리스(Na.r) 최근 라쿤시티에서는 엽기적인 살인사건들이 일어나고 있다.

 

대략 10명의 사람들에게 공격당한 가족이 있다는 기이한 보고도 들어와있다. 확실히 사체는 뜯어먹힌 것 처럼 보였다.

 

브라보팀은 그 사건을 수사하기위해 투입되었는데, 그 이후로 이곳에서 소식이 끊겨버렸다.

 

질 : LOOK! CHRIS!

 

크리스(Na.r) : 브라보팀의 헬기가 버려져 있었다. 헬기 안에는 아무도 없었다.

 

 

크리스(Na.r) : 케빈의 시체가 그곳에서 발견되었다..

 

우린 브라보팀의 나머지 대원들을 찾기 위해 수색을 계속 하였다. 이것이 악몽으로 들어가는 시작이었다..

 

 

 

죠셉 : (SCREAM)

 

 

크리스 : 뛰어!

 

크리스 : 이봐! 브래드! 도데체 어디로 가는거야!!

 

 

웨스커 : 크리스. 이쪽이다!

 

 

베리 : 젠장..!

 

크리스 : 저택으로 들어가!

 

 

 

질(Na.r)

이 양관에 들어온건 3명의 S.T.A.R.S 대원이었다.

 

대장 웨스커, 베리.. 그리고 나. 우린 크리스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없었다.

 

Enter the survival horor

 

 

모바일로 구독시 좌/우로 설명되는 방식은 위(좌)/아래(우) 로 바껴집니다.

모바일로 볼시 화면이 어두울수 있습니다. 개인의 모바일 화면 밝기를 맞춤설정해 주세요.


 

 

(저택에 들어오는 세 사람)

 

베리 : 여기는..

 

웨스커 : 보통의 집 같지는 않군..

 

질 : 헤이 웨스커? 크리스는 어디에 있지?

 

웨스커 : 질 안돼. 밖은 위험하다.

 

질 : 하지만 크리스가..

(GUN SHOT)

 

베리 : 뭐야?

 

웨스커 : 크리스..?

 

질 : 안돼..

 

웨스커 : 질..갈 것인가?

 

베리 : 나도 가겠어. 크리스와는 오래된 인연이다.

 

웨스커 : 좋아. 자네도 같이 가게, 난 이 구역을 지키고 있겠다. 주의해!!

 

(식당진입)

 

베리 : 음..식당인가?

 

 

시작하게 되면 별거 없다. 아직 이벤트가 많이 남아 있으니 조작체계를 연습해 보자. 베리에게 가면 다시 이벤트가 나온다.

 

 

베리 : 여기와서 이것 좀 봐야겠어

 

질 : 뭔데?

 

베리 : BLOOD.. 질, 너는 다른 곳을 한번 찾아봐. 나는 이곳을 조사해볼께. 크리스의 피가 아니면 좋을려만..

 

 

베리는 혼자 조사해본다고 한다. 빨간네비를 통해 바로 위로 올라가면 이벤트가 또 나온다.

 

 

바이오하자드의 유명한 장면이다. 이벤트를 보고난 후 탄약 낭비 말고, 바로 베리에게 도망가도록 한다. 그러면 또 이벤트

 

질 : 베리..!

 

베리 : 왜 그래?

 

질 : Look out It's a Monster!!

 

베리 : 나에게 맡겨둬!

(베리의 매그넘에 좀비가 쓰러진다)

 

베리 : 뭐야 이 자식은..

 

질 : 케네스가 이녀석에게 살해 당했어.. 웨스커에게 보고 해야겠어.

 

 

이제 다시 질을 조작해 베리와 같이 웨간지에게 있는 곳으로 간다. 이벤트성이기 때문에 사실 할건 없다..

 

베리 : 웨스커..!! 질.. 나는 1층을 보고 있을께. 너는 2층이나 구석을 좀 봐주겠나?

 

질 : good idea

 

 

▲ 위스크린샷 좌측/우측 중 선택하면 된다. 우측은 반드시 질의 방향으로 갈것.

 

계단을 통해 다녀오거나 반지하를 반대로 돌고 베리에게 다시 가면 이벤트가 나온다.

 

질 : 베리..

 

베리 : 어때 질?

 

질 : 없어.. 아무것도.. 난 정말 이해할 수가 없어.

 

베리 : same here..

 

질 : 크리스에.. 지금은 또 웨스커까지 없어지고..

 

베리 : 이상하군. 일단 우리가 찾아보자 나는 식당으로 돌아가 조사하겠어.

 

질 : 그럼 난 반대쪽의 방을 조사할께.

 

베리 : 엄청나게 큰 저택이군. 헷갈릴 수도 있으니 1층부터 조사하자고..

 

질 : 좋은 생각이야..

 

베리 : 오..잠깐만 키픽이다.. 너에게 맞는 물건이지.

 

질 : 고마워. 유용하게 쓸께.

 

베리 : 잘들어 뭔가 말할 것이 있다면 이 홀에서 다시 만나자고 알겠지..?

 

질 : 알겠어.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됩니다. 잠시 광고 나간 후 공략은 계속됩니다.


 

 

이제부터 게임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이벤트에선 반대편을 조사한다고 했지만 베리를 따라간다.

 

파란부분의 케네스의 시체에서 '비디오테이프' 입수.

빨간부분을 따라간다. 새장앞에서 '핸드건탄' 입수. 노멀시 '허브' 또한 입수 가능. 계단을 통해 올라간다.

 

 

2층에 진입하면 거울들 사이에 좀비 2놈이 있다. 거울을 보며 위치 파악을 잘하면서 해치우자.

빛나는 아이템인 '화살' 을 반드시 입수.

거울앞에서는 핸드건탄 입수가능. 오른쪽의 문으로 나가자.

 

 

2층 식당으로 나오면 석상이 하나 있는데 이것은 지금 당장 밀을 필요 없다. 나가면 바로 옆에 문이 있는데 잠겨있으니 갈필요 없고 해당 퍼런 위치에서 디펜스아이템인 '대거나이프' 입수. 그리고 큰문으로 나간다(좌) 나가면 1층과 2층 사이의 문이 있는데 나가도록 한다(우)

 

 

나오면 밖의 묘지인데 좀비 2놈이 있다. 샷건탄을 얻기 위해선 없애는 게 좋고 아까 입수한 화살을 자세히 조사하면 화살촉이 나오게 된다.

 

해당위치에서 사용하게 되면 지하무덤이 열리고 아래를 통해 진입하자.

 

 

내려가면 왠관이 하나가 있는데 아직은 별일 없으니 안심하고.. 다이어리를 반드시 입수하자.

다이어리를 조사하면 맨션키와 파일을 얻을 수 있다. 나가는길에 오른쪽 스샷의 위치에서 샷건탄을 입수 하자.

 

 

 

맨션키를 얻었다면 다시 처음 1층홀로 이동하자. 이제 베리와 반대쪽을 조사하겠다는 곳을 조사하자. 탁자를 옮겨 1층 지도를 얻을 수 있다.

 

오른쪽 스샷의 빨간부분으로 가면 '대거나이프' 를 얻을 수 있다. 1회차의 막힌문은 '의상실' 이므로 HD 리마스터는 별로 갈 필요는 없다.

 

 

대거나이프를 얻는 대신 좀비가 나오는 이벤트가 있는데.. 굳이 없애기 보다는 디펜스 아이템을 한번 써보라는 제작자의 의지같다. 다음문으로 진입.

 

 

L형의 복도에서는 원래 오리지널 바이오하자드에서는 켈베로스가 튀어나오는데 리버스는 그렇지 않다.

다음과 같이 탁자들을 밀어 대거나이프와 핸드건탄 입수 가능.

 

 

▲ 이곳에 들어가서 끝부분에서 반드시 '제초제'를 획득하자.

(크리스의 경우 올드키가 아직 없으므로 밖으로 나갈 수 없다. 먼저 아래의 화장실로 가서 올드키를 사용후 제초제 획득)

 

 

다음문으로 넘어가면 화장실인데 욕조에서 물을 내리면 자동으로 이벤트가 나오고 질의 경우 알아서 좀비를 해결한다.

죽이고 난후 질은 디펜스 아이템, 크리스의 경우 좀비와 직접 싸운 후 '올드키'를 획득.

 

 

화장실에서 디펜스 아이템을 얻고 난 후 다음문으로 들어가면 왠지 수상한 위치의 카메라 방이 있다.

 

크리스의 경우는 들어가지 말고 질의 경우에만 들어가서 샷건과 디펜스대거 를 입수하도록 한다. 그리고 다시 나오게 되면 함정이 발동되고 이벤트가 시작된다 (크리스의 경우 '고장난샷건' 아이템을 들고 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가만히 멍하고 있지 말고 잠긴문을 확인 해야 베리가 질을 구하는 이벤트가 발동한다.

 

(내려오는 천정)

질 : OH.. God.. 내가 뭘 잘못 건드렸나.. 웨스커-!! 베리-!! 도와줘!!

 

베리 : 질! 여기 있는 건가?!

 

질 : 베리-?! 문이 열리지 않아. 도와줘..!

 

베리 : 문에서 떨어져! 내 손을 잡아!!

(질을 구해주는 베리)

 

질 : 베리..

 

베리 : 정말로 위험했다고.. 조금만 늦었어도 제대로 샌드위치가 될 뻔했잖아?

 

질 : 정말이야.. 구해줘서 고마워. 그런데 베리..식당을 조사한다고 하지 않았어? 여긴 어떻게..

 

베리 : 에.. 신경쓰이는 일이 있어서 말이야. 그럼 웨스커와 크리스를 찾아야 하니 돌아가지.

 

질 : 베리.. 고마워 너밖에 없어.

 

베리 : 신경쓰지마.

 

광고후 게임의 공략은 계속됩니다.


 

이벤트가 끝나고 바로 앞에 큰문을 향하자. (좌측스샷) 좀비가 구석에서 서성이고 있는데 신경쓰지 말고 바로 옆문을 통해 간다(우측스샷)

 

 

그러면 바로 앞에 좀비가 있는데 이것은 처리하도록 한다. 계단밑의 문으로 들어가면 첫 세이브 포인트 방이 등장한다.

 

세이브하실 분은 이곳에서 타자기를 이용해 세이브 하시고 이곳에서 반드시 '기름병' 을 챙겨 기름통에서 채워야 한다.

(기름통의 양은 한정되어 있다) 샷건은 챙기고 샷건탄과 제초제는 아직 필요없으니 아이템상자에 넣어두도록 한다.

 

파일은 크림슨 헤드에 대한 정보니 읽어보자.

 

 

 

세이브 포인트에서 나가고 계단을 통해 올라가면 좀비 두놈이 더 있다. 세이브포인트 주변의 좀비들은 반드시 처리한다.

 

좀비를 마무리 하면 왼쪽스샷의 빨간문으로 가고 나오면 또 좀비가 덮치는데 제거 후 우측스샷의 빨간 네비를 향해 가자.

(우측스샷의 퍼런네비는 판자 아이템이므로 지도를 얻고 싶다면 얻고 무시해도 된다)

 

 

샷건을 적절히 활용하면 소각하지 않고도 좀비를 손쉽게 제거 가능하다. 바로 헤드크리티컬을 노리는 것인데..

좀비가 있으면 조준을 한 후에 방향을 위로 하고 기다리다가 가까이 오면 발포하자.

 

운이 좋으면 크리티컬에 의해 머리가 박살나므로 굳이 소각을 하지 않고 크림슨헤드로 부활이 되지 않는다. 약 60%의 확률로 크리티컬율이 생긴다. (정확한 수치는 아니나 10놈중 6놈이 크리티컬이 터진 테스트를 하였다)

 

 

좌측스샷의 문에 들어가면 개인 사무실이다. 우측스샷의 파란네비 에서 '개피리' 를 반드시 입수. 핸드건탄도 입수 가능하고 책상위의 '라이터'도 반드시 입수토록 한다. 이제 라이터와 기름통의 조합으로 좀비를 소각할 수 있다. 개피리를 얻으면 자동으로 파일입수.

 

 

 

 

이제 반대반향으로 나오게 되면 방금 지나온 계단이 있는 복도가 나온다. 아까 죽인 좀비들을 다 소각한 후

빨간 네비 점을 향하면 된다. (판자를 얻지 않았다면 갈 필요 없다)

 

 

먼저 난로 앞에서 판자를 덮은 후, 라이터를 사용하면 '맨션지도 2층'을 얻을 수 있다. 안쪽의 문은 아주 나중에 올 곳이니 체크하고 나가도록 한다.

 

이제 아까 판자를 얻었던 복도 끝으로 나가서 안열리는 문들은 내버려 두고 중앙홀 2층으로 나가도록 한다.(좀비 주의) 그럼 다시 이벤트.

 

 

질 : 베리..

(철컥)

 

베리 : !! 질인가? 좋은 소식이라도 가지고 있나?

 

질 : 이상한 녀석들이 이상한 저택에 걸어다니는 것을 말하는거야? NO.

 

베리 : 여기도 안심할 수 없다. 그럼 탈출통로를 찾아 보도록 하지. 출구가 거기 있을 거야.

 

질 : 그럼 또 찾아볼께.

 

베리 : 잠깐 기다려. 이거 가져가.

 

질 : 뭔데?

 

베리 : 유산탄이다. 이걸로 녀석들을 녹일 수가 있지. 가져가. 필요할때 사용하면 도움이 될거야.

 

질 : 그럼 베리는?

 

베리 : 난 이녀석이면 충분하다.

 

질 : 역시.. 고마워. 조심해.

 

베리 : 또 보자고..

 

질 : 이따 봐.

 

베리에게 유산탄을 얻었다. 후에 이것은 거대독사 욘과 헌터에게 매우 유용하게 쓰일 탄이므로 아껴둔다. 어차피 아직 런쳐가 없다.

 

아무튼 중앙홀 2층으로 나온뒤 큰문(하나밖에 없다) 로 통하여 2층 식당으로 가도록 한다.

 

 

좀비 한놈이 있는데 샷건을 이용해 머리를 노려주고 이제 석상을 밀어서 1층에 떨어트리도록 한다.

 

떨어트렸으면 우측스샷의 문으로 들어간다. (이곳은 중요한 세이브포인트 약품방으로 가는 길이니 머릿속에 숙지하자)

 

 

들어가면 정면에 보이는 문이 있다. 바로 이곳이 개피리를 쓰는 곳. 들어가서 개피리를 사용하면 켈베로스2마리가 오는데 해치 운후 '개목걸이'를 입수 한다. 켈베로스는 핸드건으로 상대시 부담이 되니 샷건으로 해도 좋다.

 

핸드건 이용시 우측스샷의 파란 네비의 허브를 같이 사용하자.

 

 

개목걸이를 입수한후 조사하면 코인이 나오고 코인 뒷편을 조사하면 '이미테이션 멘션키' 를 얻을 수 있다.

 

 

이미테이션 멘션키를 입수했으면 들어온곳으로 나가서 계단을 통해 내려가면 세이브 포인트 '약품방' 이 있다.

이곳에서 일단 한숨 돌리고 아이템정리를 한다. 샷건 탄을 충전하고 '이미테이션 키는 반드시 챙기도록 한다'

 

위에도 언급했지만 이곳은 정말 많이 오게 되는 세이브포인트 이므로 곡 길을 머릿속에 외우도록 해야 한다.

 

 

아이템정리를 한후 다시 2층으로 올라가서 좀비를 없앤 후 다음문으로 진입하자(좌) 그럼 거울의 복도 가 나오는데

 

거울의 복도 끝부분은 다음문(우)으로 들어가자. 누워있던 좀비가 일어나면서 첫번째 크림슨 헤드와 조우하게 되는데

이 몬스터는 샷건이상의 화력이 아니면 안된다. 해치우든 아니든 일단 들어가도록 하자.

 

 

들어가면 위의 공간이 나오는데 '진품 키를 얻으면 함정이 발동한다' 아까 입수했던 이미테이션(가짜) 키 와 바꿔치기 하면 된다.

 

먼저 진품키를 얻는다 -> 함정발동 -> 인벤토리에서 더 위에 있는 가짜키를 사용해 넣으면 된다. 그리고 영문으로 이미테이션키라고 써있다.. 왜 이렇게 자세히 설명하냐면 큐브판 리버스 공략에 이거에 대한 질문이 생각보다 많았다.

 

아무튼 맨션키2를 안전하게 입수 하고 약품방으로 돌아가도록 한다.

 

 

좌측스샷의 문을 통해 일단 약품방으로 간다. 약품방 아이템 박스에서 '제초제를 반드시 챙기고 나간다'

우측스샷의 보라색 네비에서는 들어가면 '구석에 고장난 샷건' '전기충격디펜스' '기름통' 있다. (시간에 제약을 받는다면 안들어가도 됨)

 

크리스의 경우 반드시 들어가야 하며 '고장난 샷건' 으로 샷건을 입수해야 한다.

 

우측스샷의 빨간 네비로 들어가자.

 

 

빨간 네비로 향하다 보면 분위기가 살벌하다. 그림자를 잘 살펴보면 창문을 두드리는 좀비를 확인 할 수 있다.

 

아직은 별일 없으니 빨간네비 끝 문으로 들어가면 온실이 나타난다. 이곳에서 제초제를 사용할 것이다.

제초제를 사용한 후 RED로 스위치를 올리면 길을 막고 있는 식물은 죽게 되고 진입하면

'첫번째 데스 마스크를 반드시 입수'

 

여러개의 허브가 있으니 체력회복을 요한분은 체력을 회복하고 나가게 되면 아까 창문을 두들기고 있던 좀비들이 갑자기 나타나는데 무서움을 잘타는 분들은 없애는게 좋다. 이유는 이곳 좀비들을 살려두면 근처 복도 등 랜덤으로 문을 박차고 나오는데 가히 깜짝 놀램이 살인적이다.

 

이곳 좀비뿐만이 아니라 좁은 복도의 좀비들은 살려두면 문을 두드리면서 튀어나오는 확률이 높다.

 

 

아무튼 모두 해치운 후 좌측스샷의 문으로 들어가면 개인사무실이 나오는데 이곳은 사실 별건 없고 핸드건탄 만 가지고 나오는게 좋다.

 

우측스샷처럼 파일을 조사하면 뒷쪽에 장롱을 열고 좀비가 습격을 하는데 약품이 있다면 일부로 물리고 디펜스 아이템만 얻고 나와도 좋다.

(크리스의 경우 손수 장롱을 열어서 올드키를 입수해야 한다 캐불쌍)

 

보라색네비는 호랑이 석상이 있는 곳인데 머릿속에 체크만 하도록 한다. 좌측스샷의 빨간네비로 나아간다.

 

 

 

나가면 좀비와 처음 조우한 복도가 나오게 된다(식당옆복도) 이곳에서 그냥 지나치지 말고 케네스를 죽인 좀비를 죽인 후 끝에 있는 지하 주방을 열면 인터페이스가 '열쇠는 이제 필요없습니다. 버리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반드시 YES를 택하여 인벤토리를 넓히도록 한다.

 

주방을 둘러볼 분은 둘러봐도 되고 있는건 대거디펜스 밖에 없는대다가 나갈때 좀비가 다가오는 이벤트가 나오게 된다.

(크리스의 경우 주방에서 올드키를 입수 할 수 있다)

 

 

이제 다시 1층 대식당으로 진입해서 아까 석상을 떨군 곳으로 가자. 아이템 푸른보석을 얻도록 한다

(샷건탄이 필요없다면 얻지 않아도 된다)

 

다시 1층 중앙홀로 간후 계단을 이용해 우측스샷의 2층 문을 찾아 들어간다. (한번만 들릴 곳이다)

 

 

들어가면 테라스가 나오는데 조금만 더 가면 왠 시체가 있다. 바로 브라보팀의 '포레스트' 이며 이곳에서 반드시 그레네이드런쳐를 입수한다.

 

공포를 느끼시고 싶은분은 왔던문으로 나가지 말고 조금만 더 가면 포레스트가 덮쳐오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그 모습이 정말 기괴하다.

 

보고 싶지 않은 분들은 바로 왔던문으로 나가면 된다.

 


 

이부분에선 숨겨진 이벤트가 있다.

 

▼ 포레스트 시체 앞의 베리와의 만남 (다른 루트로 와야 만날 수 있음)

 

대사가 준비되는대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볼일이 끝났으면 바로 옆쪽의 문으로 들어가자. 그럼 판자를 얻었던 복도가 나온다.

 

첫번째 문인 우측 빨간네비의 문으로 들어가면 브라보팀의 첫생존자 '리처드' 를 만날 수 있다.

 

 

질 : 리처드 도데체 무슨일이..!!

 

리처드 : 질.. 여기는.. 죽음의 장소야..나가야 돼.. 악마들이 사방에..

 

질 : 무엇이 널 이렇게.. 너 물렸잖아?

 

리처드 : 거대한 독사가..독에 걸렸어..

 

질 : 독? 리처드 진정해..

 

리처드 : 믿어줘..혈청을 가져다 주겠어?.. 어디선가 보긴 봤는데..

 

질 : 알았어! 금방 다녀올께. 알겠지? 여기에 있어야 해!

 

리처드 : 고마워..

 

 

이제 혈청을 가지러 지도에 표시되는 약품방으로 가야 하는데 너무 늦으면 리처드는 죽어버린다.

필자가 누누히 말했던 세이브포인트 약품방이기에 가는길은 따로 스크린샷 준비는 안했다.

 

방법은 2층 홀로 나간다 -> 2층 대식당(큰문) -> 두개의문 중 좌측 그러면 어딘지 알것이다.

혈청은 아이템박스옆 약품진열장에서 얻을 수 있다. 리처드를 살리면 욘과의 전투에서 어썰트샷건을 입수할 수 있으니 꼭 살리도록 하자.

 

나오기전에 반드시 라이터를 챙기도록 할 것. 리처드에게 돌아가기전에 들려야 할 곳이 있다. 좀비가 튀어나왔던 장롱방을

기억하는가? 그곳의 반대방향 구석의 문은 바로 호랑이 석상이 있던방이다. 그곳으로 가자.

(너무 늦은감이 있다면 가지 말도록 리처드가 죽어버린다)

 

 

호랑이 석상에서 푸른보석을 사용하면 석상이 돌아가면서 샷건탄을 준다. 이 호랑이 석상은 후에 다시 오게 된다.

샷건탄을 얻고 그대로 다시 돌아가 리처드에게 가자. 그럼 이벤트.

 

 

질 : 헤이 리처드.. 조금만 참아.. 곧 치료해줄께..

 

리처드 : 질.. 이것을 가져가.. 내 무전기야.. 받아.. 고마워.. 난 잠깐 쉬고 있을께..

 


 

 

바이오하자드 HD 리마스터 공략 1부는 리처드를 구하고 여기서 종료됩니다.

 

글이 재미가 있으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눌러주시길 부탁해요~

(로그인 없어도 가능하며 댓글도 로그인 없이 가능해요!)

 

바이오하자드에 대해 더 궁금하세요?

블로그내 BIOHAZARD 관련 바로가기http://lenny7.tistory.com/35